2007년 6월 12일 화요일

톨스토이 단편선 - 일송세계명작선집


12345678910

1

톨스토이 단편선 - 일송세계명작선집
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 지음, 김순진 옮김, 조현숙 그림 / 일송북 / 2007년 5월
러시아의 대문호 톨스토이의 중단편 모음집. '악마', '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', '이반 일리치의 죽음' 을 포함해, 총 21편의 소설이 수록되었다. 19세기 후반에서 20세기 초반에 이르는 러시아 인들의 사고와 정서, 문화뿐 아니라, 작가인 동시에 위대한 사상가이기도 했던 대작가의 사유를 접할 수 있게 하는 책이다.


2

초한지 강의
이중텐 지음, 강주형 옮김 / 에버리치홀딩스 / 2007년 6월
항우는 어째서 일개 평민인 유방에게 패배했을까? 그리고 후에 한나라 건국에 최고의 공을 세웠던 한신은 왜 한나라 수립과 동시에 살해되었을까? <삼국지 강의>로 알려진 이중톈은 한나라의 개국 황제 유방을 중심으로 양한 인물들이 피었다가 사라진 '초한지'의 수수께끼를 실제 역사와 비추어 파헤친다.
<초한지 강의> 2,000원 쿠폰 + 중국어 교재 추첨 이벤트!


3

징비록 - 우리가 정말 알아야 할 우리 고전
유성룡 원작, 이동환 지음 / 현암사 / 2007년 5월
이 책은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발췌역본이다. 하지만 발췌한 원문과 번역문을 한자 짚어 대조한 정확한 축자역을 지향하고, 우리말로 분명하고 간결하게 표현, 쉽게 재미있게 풀어내 원전의 문학성을 즐기는데는 부족함이 없는 책이다.


4

논어심득
위단 지음, 임동석 옮김 / 에버리치홀딩스 / 2007년 5월
중국 관영매체 중앙TV방송국에서 높은 호응을 기록했던 <논어>강의를 엮어서 만든 책. 지은이 위단은 <논어>를 '처세의 길', '교우의 길', '인생의 길' 등 일곱 개의 주제로 나눠 현대생활과 접목시켜 일반대중의 시각에서 평이하게 서술하고 있다.
중국 출판 역사를 다시 쓴 베스트셀러 <논어심득>, 중국어 교재 추첨 이벤트!
<논어심득> 1000원 쿠폰을 드립니다.


5

사친 - 조선 선비, 어머니를 그리다
전송열 엮어 옮김 / 서해문집 / 2007년 5월
한문체 가운데 ‘행장’은 돌아가신 분의 탄생부터 임종까지 평생의 행적을 기록하되, 후손들에게 교훈이 될 만한 것들을 중심으로 엮은 글이다. 이 책은 조선 시대 선비들이 돌아가신 자신의 어머니에 대한 행장을 모아놓은 것이다.
<사친 - 조선 선비, 어머니를 그리다> 1천원 쿠폰을 드립니다.


6

삼국지 강의 - 역사와 문학을 넘나들며 삼국지의 진실을 만난다!
이중텐 지음, 양휘웅 외 옮김 / 김영사 / 2007년 5월
<제국의 슬픔>의 지은이인 이중텐이 중국국영 CCTV에서 '고급지식의 대중화'를 모토로 제작한 '백가강단'프로그렘에서 한 삼국지 강의를 기록한 책. 청나라 초 나관중의 삼국지가 발표된 뒤로 끊임없이 이어져온 역사적 삼국지와 소설 삼국지의 진위여부에 대해 나름대로의 의견과 새로운 삼국지 읽기를 제시하고 있다.
13억 중국인을 사로잡은 <삼국지 강의>, 열국지 세트, 장정일 삼국지 세트 추첨 이벤트!


7

채근담 (상) - 세상을 읽는 천 년의 기록
홍응명 지음, 양성희 옮김 / 소담출판사 / 2007년 4월
홍응명(洪應明)이 엮었으며, 세상사의 참다운 진리와 삶에 대한 따뜻한 철학을 중국 역사 속 이야기를 곁들여 쉽게 풀어 쓰고 있는 책. 단순히 좋은 말들을 나열한 것이 아니라 중국 역사라는 거대한 시간의 흐름 속에서 얻어진 고전 텍스트라는 것을 상기하면 읽는 이들은 이 속에서 다양한 교훈을 얻을 수도 있을 것이다.


8

종의 기원 - 생물의 진화론을 확립시킨 획기적인 고전, 고전으로 미래를 읽는다 20
찰스 다윈 지음, 홍성표 옮김 / 홍신문화사 / 2007년 5월
생물학사 뿐 아니라 사상학사적으로도 중요한 고전의 하나로 평가되는 다윈의 대표적인 저작. 정식 명칭은 <자연 선택에 의한 종의 기원에 관하여>이고 표제에 나타나 있는 바와 같이 생물의 어떤 종에 개체간의 변이가 생겼을 경우, 생활하고 있는 환경에 가장 적합한 것만이 살아 남는다는 견해를 펼친다.


9

아이네이스
베르길리우스 지음, 천병희 옮김 / 도서출판 숲 / 2007년 4월
'로마의 평화'로 표상하는 인류사의 가장 절묘한 한 시대를 증언하면서 인류가 걸어야 할 길을 가리켜 보인 위대한 길잡이로 평가받는 로마 시인 베르길리우스의 서사시 <아이네이스>의 완역본. 2004년 첫 출간된 책의 개정판이다. 초판이 번역의 충실함에 있어 딱히 흠잡을 데가 없다고 평가받음에도 불구하고 더 나은 번역을 위해 문장 하나하나 다듬은 옮긴이의 노고가 빛난다.


10

HOW TO READ 데리다 - HOW TO READ 시리즈
페넬로페 도이처 지음, 변성찬 옮김 / 웅진지식하우스(웅진닷컴) / 2007년 5월
숙달된 안내자의 인도 아래 읽는이들을 원전 텍스트 자체와 대면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'HOW TO READ'시리즈 중 데리다를 다룬 책. 지은이는 데리다의 작품에서 열 개 안팎의 짧은 원전 텍스트를 발췌해 자세히 살펴보면서 주요 개념을 드러내고, 그로써 전체 사상 체계로 들어갈 수 있게끔 도와준

댓글 없음: